IBK증권, 소액투자자 위한 '소액국채BLASH랩' 판매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3.02.27 16:35
/사진제공=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이 일반투자자도 소액으로 채권에 투자할 수 있는 'IBKS 소액국채 BLASH랩'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BLASH란 저점매수 고점매도(Buy Low And Sell High)의 약자다.

이 상품은 정부에서 국민주택사업 자금조달을 위해 발행하는 국민주택채권을 소액채권 신고시장 가격제도를 활용해 할인된 신고가격으로 매수, 높은 시장가격으로 매도하는 운용 전략을 사용한다. 금리 변동성이 높은 시기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국민주택채권 매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비과세로 절세효과가 크다는 설명이다. 당일 채권시장 종료 시점 신고가격에 국채를 매수하고 다음날 개시 시점에 매도를 통해 장중 금리변동에 따른 채권가격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BK 투자증권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해지가 가능해 단기 여유자금 운용에 적합하고 만기 자동 연장 기능을 통해 투자자가 원하는 만큼 장기투자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
  5. 5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