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테크, '한국경영학회 청년벤처기업인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 2023.02.23 17:28
박태형 에이트테크 대표(사진 오른쪽)가 '청년벤처기업인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에이트테크
박태형 에이트테크 대표가 지난 22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경영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한국경영학회 청년벤처기업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영학회 청년벤처기업인상'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해 지역 경제와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벤처기업인의 공로를 기리기 위한 상이다. 박태형 대표는 자원 순환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 및 상용화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태형 대표는 "계속해서 지역·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AI(인공지능) 로봇 기술에 대한 R&D(연구·개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트테크는 2020년 설립된 AI 로봇 기반의 생활폐기물 선별 솔루션 기업이다. 폐기물 중 재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정확하고 빠르게 분류하는 AI 로봇 '에이트론'을 개발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야인시대' 나온 배우, 진짜 조직 보스였다…"깨끗하게 살려 노력"
  2. 2 '유서' 쓴 유재환 "코인으로 10억 잃어…8000만원 갈취 인정"
  3. 3 '밀양 가해자' 막창집 폐업…"말투에 기본 없어" 평점 1점 주르륵
  4. 4 엄마 장례식 치른 외동딸 '기막힌 사연'…이복언니 나타나 "유산 줘"
  5. 5 8살 박초롱양 살해한 만삭 임산부…"교도소 힘들 줄, 있을 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