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젠-모비소프트, 웹3.0 블록체인 게임 확장 업무계약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23.02.21 13:40
왼쪽부터 미버스랩스 홍종호 대표이사, 모비소프트 송원영 대표이사 / 사진제공=미투젠
캐주얼 게임 전문기업 미투젠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는 21일 HTML5 게임 전문기업 모비소프트와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웹3.0 블록체인 게임 분야 확장을 위한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비소프트는 메타버스, 클라우드 콘텐츠 및 플랫폼 전문 개발사로 웹과 앱 내 서비스에 적용하기 좋은 HTML5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2016년 최초 설립이후 HTML5 기반의 게임에 주력, 현재까지 100종 이상의 게임을 자체 개발해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또 갤럭시 스마트 폰 내의 '삼성 게임 론처 인스턴트 게임 존'에 60여종의 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진행 중이고 SK텔레콤의 AI 서비스인 '에이닷'에서도 20개의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캐시워크', '티니어' 등 국내 IT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미버스는 모비소프트의 자체 광고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인 '핫쉐어'의 게임들에 미버스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웹3.0 환경에서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직접 서비스할 예정이다.


모비소프트 핫쉐어의 보유 게임들이 미버스 플랫폼에 탑재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미버스는 핫쉐어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다양하고 많은 유저들을 미버스로 유입시켜 플랫폼 서비스 흥행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미버스는 올해 1분기에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인 '미버스게임즈'를 론칭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에는 P2E와 웹3.0 요소가 탑재된 블록체인 캐주얼 게임들이 온보딩 될 계획이다. 미버스게임즈는 1분기 '소셜 캐주얼 존 오픈'을 시작으로, 2분기에는 '하이퍼 캐주얼 존 오픈', 3분기에는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 활성화 방안의 로드맵을 수립했다.

홍종호 미버스 대표는 "이번 모비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미버스(MEV)와 메인넷 플랫폼의 사용처가 더 늘어날 수 있게 돼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이는 미버스의 가치상승에도 반드시 직결될 것으로 자부한다. 올 한해 대한민국 1등 블록체인 메인넷 회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꾸준히 성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