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의 표준' 온라인 모델하우스 '코비e하우스' 출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3.02.15 17:56
VR(가상현실) 및 메타버스 솔루션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리얼타임 VR 기술을 활용한 VR 아파트 플랫폼의 첫 시작으로 온라인 모델하우스 서비스 '코비e하우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장호현 한국가상현실 대표는 "사진과 텍스트로 전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계가 있다"며 "'코비e하우스'는 방대한 종류의 아파트 형태와 옵션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표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업체 측은 '코비e하우스'는 한국가상현실이 지난 25년간 쌓아 올린 기술과 노하우의 정수라고 했다. 인테리어 전문가 플랫폼 '코비온라인', VR 인테리어 커뮤니티 플랫폼 '코비하우스VR'과 함께 코비 플랫폼의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전국의 아파트 예비 입주자들은 '코비e하우스'를 통해 원하는 아파트 평형의 구조를 실감 나는 VR로 구경할 수 있다"며 "많게는 수백 가지나 되는 아파트 옵션 조합을 눈으로 확인하고 이를 통해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코비e하우스는 기존 아파트 분양 홈페이지를 대체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파트 구조 옵션 선택에 따른 변경점을 실시간 변하는 VR 모델로 제공, 모든 옵션에 대응한다. 회사 측은 고객이 직접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욱 정확하고 방대한 양의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고 했다. 현장 스캔 방식이 아닌 실사에 가까운 VR 공간 모델을 활용, 급작스러운 자재 변경에도 즉시 대응 가능하다.


또 코비플랫폼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도 있다. 코비e하우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행사는 코비온라인의 1만여 개 인테리어 전문업체와 코비하우스VR의 40만 회원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분양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호현 한국가상현실 대표는 "아파트 분양을 결정하는 데 있어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한 것은 '아파트 가치에 걸맞은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라며 "실제 내가 살 집이 어떠한 모습으로 완성되는지를 미리 보여주는 것만큼 신뢰를 줄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한국가상현실이 온라인 모델하우스 '코비e하우스'를 출시했다/사진제공=한국가상현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