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인도네시아서 건설장비 구입 장벽 낮춘다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 2023.02.06 18:11
연주 전무(가운데)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는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대건설기계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현대컨스트럭션에큅먼트아시아'와 할부금융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는 인도네시아 현지 소비자에게 판매와 금융이 결합한 저금리 제휴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해당 금융상품이 현지 소비자들의 건설기계 구입 부담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일 KB캐피탈 경영관리본부장 상무는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 인구 수 4위 국가인데다 니켈·석탄을 비롯한 수많은 천연 광물이 매장돼 있어 향후 건설기계 판매 시장으로서 높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며 "이번 업무제휴 협약은 현지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대건설기계는 HD현대그룹의 계열사로, 굴착기와 로더로 대표되는 건설장비 등을 생산·판매하는 종합건설기계 기업이다. 인도네시아 외에도 미국·중국·인도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 진출했다. 인도네시아 법인은 굴삭기·모터그레이더 등의 장비를 판매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