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깎아주고 욕먹네"…롯데월드 대학생 할인, '동반3인→15인 이상' 변경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 2023.02.06 11:29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롯데월드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할인 혜택의 할인 대상 요건이 갑자기 변경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6일 에펨코리아·디시인사이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롯데월드에서 진행 중인 '대학생 대할인 60%' 이벤트를 두고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할인 혜택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을 정가보다 60% 저렴한 2만4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게시물에 따르면 '대학생(휴학생 포함) 동반 3인까지 가능' 이었던 기존 할인 대상 요건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 15인 이상'으로 바뀌었다. 한 누리꾼은 "대학교에 광고가 이미 많이 돼서 지인과 일정까지 잡았는데 인터넷에서 인원이 변경됐다는 글을 보고 직접 문의했다"며 "문의 결과 15인 이상 시 할인 가능한 요건으로 변경됐다. 별도 공지 없이 변경돼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카카오톡 화면 캡처
해당 누리꾼이 롯데월드 측과 나눈 문의 내용에 따르면 인원은 15인 이상 시 60% 할인 적용이 가능하고, 해당 인원이 모두 대학생이며 학생증을 지참할 경우에만 할인이 가능하다. 이에 롯데월드 동반 입장 인원을 모집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생겨나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제 15인 모두 같은 대학교 이런 항목 또 생기는 거 아닌지 모르겠다" "60%나 할인해준다고 해놓고 왜 욕을 먹느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롯데월드 측은 수정 전 요건이 잘못된 표기였다는 입장이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처음부터 대학생 단체 15인 이상 대상의 프로모션이었는데, 혜택 표기가 '동반 3인'으로 오기가 있어 이를 다시 바로 잡는 과정에서 혼선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이벤트는 홈페이지에 따로 게시하는 내용이 아닌, 스팟성 프로모션이며 (대학교 등) 특정 기관에 프로모션을 게시했다"면서 "수정된 내용을 다시 게재해달라고 요청했던 내용이라 별도로 오기 관련 공지는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