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생명과학, 알츠하이머성치매치료제 개발 해외 연구소와 심포지엄 개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2.02 15:06
와이디생명과학은 지난 1일 영국 캠브리지대학교내 신경퇴행성 전문연구소인 알보라다신약개발연구소(이하 ADDI)와 공동연구중인 치매치료제에 대한 첫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ADDI 의약화학 책임자인 스티브 앤드류스 박사와 주요연구자들이 함께 했다. 그동안 협업을 통해 확보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동물효능실험(in vivo PoC )의 효능평가 개시 시기등 고도화 계획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회사 관계자는 "공동연구중인 YDC104 파이프라인은 노블타깃으로 효능 및 안전성 확인도 중요하지만 약물의 작용기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실험결과 도출도 중요한 연구과제라는 것에 의견을 공유했다"고 말했다.


ADDI 연구총괄 책임자인 존 스키드모어 박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와이디생명과학의 핵심기술을 통해 약물 표적에 대한 추가 화학적 리드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치매치료제에 대한 의약화학 역량을 갖춘 ADDI와 자사 신약개발 플랫폼 결합을 통하여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 개발에 큰 진전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삼성 덕에 최고의 행운 누린 팀 쿡이 삼성에 던진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