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취약계층 1만9000가구에 난방비 지급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2.02 10:10
부천시청 전경/사진제공=부천시
경기 부천시가 저소득 취약계층에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난방비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 1만9000여 가구에 긴급난방비 1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난방비 지원은 잠재적 빈곤층에 대한 추가 지원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른 조치로 정부의 차상위계층 에너지바우처 지원과는 별도로 부천시가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 대상자다.


시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65세 이상 노인 가구와 중증장애인 가구를 지원 대상에서 제외해 중복지원을 방지했다. 특히 한부모 가정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청년들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

시는 신속한 지원을 위해 부천시의회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관련 예산을 편성해 2월 중 난방비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조용익 시장은 "최근 난방비 급등으로 서민경제에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부족하지만 이번 긴급난방비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더불어 사는 부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