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2023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 2023.01.31 12:02
숯불바베큐 치킨 브랜드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이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은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가 론칭한 숯불바비큐 치킨 프랜차이즈로, 오븐에서 참숯과 함께 구워 숯불향이 진하게 배어있고, 육즙을 가득 머금은 치킨이 주력 메뉴이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일반 소금구이, 양념구이 외에도 '슈프림 숯불구이' '투움바 숯불구이' 등 기존 숯불바베큐 치킨 매장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기본 메뉴인 '통마늘 소금구이' 역시 통마늘을 듬뿍 얹어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과 함께 먹는 재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모든 양념 치킨류는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환경의 자체 소스 공장에서 생산한 소스로 조리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양념 치킨 메뉴로는 대표적으로 매콤한 크림소스로 만든 '투움바 숯불구이', 매콤달콤한 양념에 고소하고 담백한 크림치즈소스를 뿌린 '슈프림 숯불구이' 등이 있다.

이밖에도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로열티, 물류보증금 등 프랜차이즈 창업 비용 대부분을 면제하며 소자본 창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7無(무)정책을 운영한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이러한 가맹점주 상생 정책과 찜닭 브랜드인 '두찜'의 운영 노하우 아래 가맹사업 시작 이후 약 9개월 만에 가맹계약 100호점을 돌파했을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강인규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신메뉴를 선보이겠다"며 추억 속 인기 캐릭터 검정고무신 '기영이'를 전속 모델로 선정, 다양한 굿즈와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