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텍스, 반도체 산업용 첨단기술 적용된 마스크·정수기 첫 공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1.30 09:29
시노텍스는 오는 2월 1일~3일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3'에서 첨단 반도체 기술을 적용한 마스크와 정수기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세미콘 코리아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주체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산업 관련 전시회다. 시노텍스는 첨단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고성능 필터를 적용한 일반 소비자형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전시회에 참여한다.

시노텍스가 전시회에 참가하는 제품은 △ePTFE 소재필터를 적용한 시노텍스 프리미엄 마스크와 △앱솔루트 MB필터를 적용한 KF94/80 제품, △MDA 필터를 적용한 정수기 시제품이다.

프리미엄 마스크에 필터로 적용된 ePTFE는 인공혈관에 사용될 정도로 생체적합성이 높으며, 특히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불산, 황산 같은 강산에도 견디는 소재다. 모회사인 시노펙스가 자체 기술로 국산화에 성공한 뒤 시노텍스 마스크 필터로 적용됐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ePTFE 필터는 자체 개발한 연신(Expand) 기술을 적용하여 첨가물 없는 무첨가 공법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고 피부 트러블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반도체 생산라인용 고성능 MB필터를 국산화한 시노펙스 앱솔루트 MB필터는 트윈스크류(Twin Screw)기술과 원스텝차징(One Step Charging)기술을 적용해 첨가물은 줄이고 정전기 유지 시간을 일반 MB필터대비 약 3배이상 늘려 KF94/80 제품의 필터로 적용됐다.

특히 시노텍스가 개발하고 있는 '퓨어워터 정수기(가칭)'는 시노펙스가 개발한 MDA(Melt-blown Depth Absolute) 필터와 함께, 카본블럭 필터, PES멤브레인 필터를 함께 적용했다. 미세오염 입자 99.9%, 염소98.9%, 박테리아 99.98%를 걸러내며 주방 수전, 샤워기 등 간단한 설치로 정수기 대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시노텍스 마스크는 출시 2년 만에 국내 브랜드 업계 1위에 올랐다"며 "개발하고 있는 정수기도 소재, 필터 전문기업이 만들면 역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수기는 조만간 제품인증을 마치고 정식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노텍스는 마스크와 필터 제품의 홍보모델로 가수 겸 배우 서인국과 함께하기로 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이번 세미콘 전시를 기념하여 2월 1일부터 3일까지 최대 58%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