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종국,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1.27 13:52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경기 안양시는 가수 김종국이 최근 고향사랑e음을 통해 안양시 고항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종국은 안양 명학초등학교와 신성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2인조 보이그룹 터보로 음악 활동을 시작해 현재 '런닝맨','미운 우리 새끼'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안양예술공원, 안양일번가 등에서 촬영한 '런닝맨' '김종국이 찾기, 추격자'편이 2019년 10월 방영된 후 '안양의 아들'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최대호 시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 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향 사랑을 실천한 김종국 씨에게 매우 감사드린다"며 "김종국 씨뿐 아니라 고향사랑e음을 통해 조용히 고향 사랑을 실천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가 처음 시작된 만큼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기부금이 지역 발전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시는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지난해 답례품 7종에 더해 지난 20일 15종을 추가 선정했다. 이에 따라 FC안양 연간회원권, 병목안 캠핑장 이용권 및 헤어바디선물세트, 한우모듬세트 등 관내 우수제품으로 답례품 22종을 마련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포스터/사진제공=안양시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