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영역 넓히는 클래스101, 숨고 온라인 사업부문 인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3.01.26 11:31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최근 서비스를 종료한 숨고의 온라인 클래스 사업부문이었던 숨고 클래스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클래스101은 이번 인수 이후 숨고 클래스의 160여개 콘텐츠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기존 숨고 클래스가 보유했던 양질의 콘텐츠들은 클래스101을 통해 전 세계로 제공된다. 크리에이터들도 활동 무대를 글로벌로 넓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클래스101은 지난해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으로 전환한 이후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각 분야 대표 콘텐츠 플랫폼들과 적극적인 제휴·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구체적으로 △다노(운동) △성안당(직무) △스미다서점(직무) △1억뷰 N잡(머니) △ECK교육(어학) △글로벌21(어학) △홈앤클래스(키즈) 등이며, 인문·사회 분야로도 카테고리를 넓혀갈 예정이다.


김지훈 클래스101 글로벌비즈니스총괄(CBO)은 "구독 하나로 새로운 배움을 통한 새로운 경험이 무제한 가능해졌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전 세계인들의 일상이 되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