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천만명 쓴 인터넷 형광펜 '라이너', 크롬 탑10 확장앱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3.01.26 11:31
인터넷 형광펜 기반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라이너'를 운영하는 아우름플래닛이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서 '2022년 글로벌 인기 확장프로그램' 탑10에 라이너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1위 구글 크롬은 매년 올해의 확장프로그램 탑10을 발표하고 있다. 라이너는 12개 카테고리를 모두 통합해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 10개를 보여주는 부문과, 크롬 웹스토어에서 좋은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부문 등 2곳에서 이름을 올렸다.

라이너는 하이라이트 기반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웹페이지, PDF, 유튜브, 이미지 등을 체크해 원하는 정보를 수집·관리·공유하거나 이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1000만명에 달하며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의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대학원생이나 연구자, 의사, 변호사와 같은 전문 직종 종사자들이 즐겨 사용한다.


우찬민 아우름플래닛 대표는 "많은 사용자가 꾸준히 애용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6개의 혁신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보 탐색과 정보 수집에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