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 벤처창업진흥 유공 중기부 장관상 수상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3.01.25 17:14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가 최근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지아이비타
지아이비타는 자사 이길연 대표가 최근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술?경영 등에서 혁신 능력이 탁월하고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며 기업윤리와 사회공헌도가 높은 벤처기업에 상이 주어졌다. 특히 올해는 16.8: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자는 서류심사, 현장점검, 면접 등 엄격한 절차를 걸쳐 선발됐다.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는 2018년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지아이비타'를 창업, AI(인공지능) 건강관리 앱(애플리케이션) '로디'(ROTHY)를 선보였다. 로디는 수면?걸음?체성분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건강 습관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다. 독자 구축한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형 걸음 가이드'도 추천해준다.

지아이비타는 2022년 SK증권 등에서 총 68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신용평가사 'NICE평가정보', 인도네시아의 원격의료 회사 '클릭닥터', 산업 및 의료용 대마 사업을 전개하는 '헴프앤알바이오'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MOU(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길연 대표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로 창업했다"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노력한 임직원 및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의과학 발전을 위해 경희의료원에 개인 보유 주식의 10%를 기부하기로 한 바 있다. 의료 현장과의 협업 및 공동 연구를 지아이비타의 2023년 주요 과제로 삼고 활발히 진행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