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불티나게 팔린 술들…이마트24, 설 연휴 주류 매출 1.6배 ↑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 2023.01.25 10:31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설 명절 연휴 4일(21일~24일) 동안 주류 매출이 직전 주 대비 1.6배(61%)가량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주종별로 살펴보면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 맥주 중에서는 서로 잔을 채워주며 마시는 병맥주가 80% 이상 더 팔렸다.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이 50%~80% 늘었고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올 매출도 각 78%, 121% 증가했다. 오랜만에 만난 조카와 함께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들이 편의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531%), 카드,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대비 먹거리 매출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올해 설 연휴(21일~24일)와 지난 해 설 연휴(1월 30일~2월 2일)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 친지, 지인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면서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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