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에코프로, 2차 전지 산업 발전 '맞손'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3.01.18 15:40
이성기(왼쪽) 한기대 총장과 손호준 에코프로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기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가 지난 16일 에코프로와 2차 전지 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2차 전지 분야 전문 인재 양성 △2차 전지 관련 청년 일자리 창출 △재직자 대상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신기술 연구 △2차 전지 인프라 구축 등이다.

이성기 한기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2차 전지 양극제 관련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에코프로와 협력하게 됐다. 이는 2차 전지 분야에 필요한 인재 양성 및 기술 개발(R&D)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학이 보유한 최첨단 실험·실습장비와 우수 연구 인력을 활용해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는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산학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기대와 함께 성장하며 지역과 국가의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베스트 클릭

  1. 1 "피임을 왜 해요?"…성 경험 여학생 9562명에 물으니
  2. 2 '1억 빚투' 이영숙, 재산 없다?…"토지 압류당하자 딸에 증여" 꼼수
  3. 3 동전 세던 모자 "라면 취소 좀"…지켜본 손님, 계산하곤 "오지랖인가?"
  4. 4 "파병 북한군 포르노 중독"…전쟁터서 만난 신문물에 푹 빠졌다
  5. 5 옥주현 목 관통한 '장침'…무슨일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