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보건용 마스크' 부문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3.01.17 18:08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웰킵스(대표 김승태)가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보건용 마스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년부터 3년 연속 해당 대상을 수상하게 된 웰킵스는 국내 보건용 마스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왔다.

사진제공=웰킵스

2014년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황사마스크를 출시한 웰킵스는 2016년부터 5년 이상 국내 보건용 마스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국내 마스크 업계의 선구기업이다. 국내산 황사마스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가던 웰킵스는 2020년 코로나 초기, 마스크 대란 때 가격동결 선언과 더불어 공적마스크 최초 제안 및 공급량 1위를 기록했다.

자체 R&D 연구센터 '에어사이언스랩'을 통해 꾸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해온 웰킵스는 다양한 종류(KF94, KF80, KF94 컬러마스크, 비말차단마스크 등)의 마스크를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2022년 전문 컬러리스트와의 협업으로 출시한 KF94 컬러마스크 컴포트에어는 20-30대 소비자로부터 패션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호응을 받았다. 오는 2월에는 컴포트에어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고 소비자들의 개성을 살려줄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갖춘 새로운 컬러마스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크 외에도 소비자의 건강, 위생, 안전을 지키는 기업으로 도약한 웰킵스는 바이오/제약부문, 신성장IT부문, 미래신사업부문, 투자개발사업부문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해 왔다. 최근에는 하퍼스 바자, 코스모폴리탄 등 글로벌 패션 매거진의 화장품을 개발, 유통하는 ㈜에스유알코리아를 인수해 뷰티 사업에도 그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웰킵스 김승태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보건용 마스크로 3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2023년 웰킵스는 'Stay Well, Always Welkeeps' 라는 자사의 슬로건처럼 소비자의 삶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더욱더 소비자 곁으로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3. 3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