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민지', 블핑 제니 꺾었다…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 2023.01.15 14:19
걸그룹 뉴진스 민지가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한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2022.12.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뉴진스 민지가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99만8488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민지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위는 블랙핑크 지수, 3위는 뉴진스 하니였다. 이어 4위 블랙핑크 지수, 5위 뉴진스 해린, 6위 소녀시대 태연, 7위 뉴진스 다니엘, 8위 뉴진스 혜인, 9위 레드벨벳 조이, 10위 트와이스 나연 순이었다.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만3888 △미디어지수 73만8423 △소통지수 80만894 △커뮤니티지수 204만6105로 브랜드평판지수 489만9310이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26만7230과 비교했을 때 14.81%가 상승했다.

(왼쪽부터)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하니 / 사진=머니투데이 DB

2위인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2088 △미디어지수 14만5878 △소통지수 117만9940 △커뮤니티지수 296만8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만660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50만197과 비교해보면 1.86% 하락했다.


3위에 오른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만3367 △미디어지수 60만4300 △소통지수 55만6636 △커뮤니티지수 168만9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만344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3만3318과 비교했을 때 29.67% 상승했다.

이외에 4위인 블랙핑크 지수는 브랜드평판지수 390만8118였으며, 5위 뉴진스 해린은 345만1834로 분석됐다.

한편, 민지가 속한 뉴진스는 데뷔앨범 '뉴진스'(New Jeans)와 싱글 앨범 'OMG'의 출고량이 각각 78만9111장, 79만6648장에 달하면서 데뷔 6개월 만에 두 음반으로 158만장이 넘는 출고량을 기록했다.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