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 외식 전문 교육기관 '유니온레시피랩' 서울 서부센터 개관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3.01.09 11:56
(주)선인(대표 이효구)과 일식 원료 전문 업체 마켓오지상이 서울 서교동에 외식 전문 교육기관인 유니온레시피랩 서부센터를 9일 개관했다.

이는 2020년 삼전동에 위치한 서울 동부 교육센터를 개관한 지 3년 만이다. 이로써 서울의 서부와 동부, 경기도 남부까지 외식업을 하는 사람들이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유니온레시피랩 서울 서부센터 외부 전경/사진제공=선인
'유니온레시피랩'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회사들이 식당을 운영하는 이들의 메뉴 계발을 돕기 위해 만든 교육 시설이다. 대부분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식자재 구매와 교육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조리법, 메뉴 개발, 외식업 트렌드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하는 서부지점에는 식품 관련 외국 잡지를 비치하여 해외의 경향을 살펴볼 수 있다.

1층에는 식자재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전시장이 있으며, 900여 가지의 식자재가 비치되어 있다. 2층에는 15명 내외의 그룹 교육을 진행하며,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의 팝업 스토어로 사용될 예정이다. 3층은 창업 교육이나 1:1 조리 교육이 가능한 소형 키친이 준비되어 있다.


선인 이효구 대표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이러한 교육센터를 부산, 제주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니온레시피랩 서울 서부센터 내부시설 모습/사진제공=선인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