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교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작곡가로서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 △박정현의 '편지할게요' △박진영의 '너의 뒤에서'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신승훈의 'I Believe' 등과 그룹 베이비복스의 히트곡 대부분을 작곡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1000곡 이상을 등록했으며, 드라마 '올인'의 OST 프로듀싱을 맡기도 했다.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실용음악 전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 음악인을 양성한다. 특히 디지털·언택트시대에 음악인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요소인 '1인 프로듀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1인 프로듀싱이란 작사와 작곡, 편곡부터 노래, 연주, 컴퓨터음악 작업, 리코딩, 믹싱, 마스터링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음원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혼자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1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에서도 오는 26일까지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에 관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