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글리·여기다댕댕이, 온라인 패션 펫페어 개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3.01.02 14:00
반려동물 의류 추천 플랫폼을 운영하는 시고르자브종과 여기다댕댕이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반려동물 패션 박람회 '패션 펫페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패션 펫페어는 반려동물 의류, 악세서리, 견주와 반려동물의 커플룩 등 패션을 주제로 개최되는 온라인 박람회다. '여기다댕댕이 펫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브랜드 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시고르자브종은 AI(인공지능)를 통해 반려동물 의류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7월 '도글리'라는 강아지 패션 플랫폼을 출시했다. 12월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다댕댕이는 '온라인 펫페어'뿐만 아니라 애견카페 등 반려견 시설 추천을 담은 '댕댕지도', '댕생역전' 등 반려동물 토탈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2회에 걸쳐 온라인 펫페어를 진행했다.


홍주영 시고르자브종 대표는 "반려동물의 옷 구매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기는 겨울이지만, 추운 날씨로 인해서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니기 쉽지 않다"며 "온라인 행사의 장을 통해 견주분들은 높은 할인율로 편하게 겨울옷을 만나볼 수 있고 브랜드들 역시 재고나 행사 준비에 대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패션펫페어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