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AI 비전검사 및 방법' 등 중국 특허 등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2.12.26 15:48
라온피플은 AI(인공지능) 비전검사 관련 '결함 검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중국 특허를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검사 대상의 이미지를 이용해 결함 검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미지 처리방법을 고도화 하는 '결함 검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AI 머신비전 관련 검사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특허는 동일한 품질의 대량 생산되는 제조물에 대한 불량 여부를 검출할 때 활용된다"며 "인쇄 회로 기판이나 조립이 완료된 회로 등 전자제품 생산 공정상의 중간 또는 최종 산출물의 불량을 AI 비전 검사를 통해 검출함으로써 오검이나 과검율을 낮추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포장지나 라벨지 등의 인쇄물 또는 대량 생산되는 다양한 제조물에 대해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국내 생산 및 유통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 관계자는 "중국 시장이 방역 완화 및 외출과 소비활성화 정책에 따른 리오프닝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라온피플의 중국 시장을 겨냥한 특허를 기반으로 AI 비전검사 사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과거 절친 인터뷰 재조명
  2. 2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3. 3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4. 4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