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라이프플러스TDF' 디폴트옵션 37개 지정승인…'최다' 전체 3위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22.12.22 11:17
한화자산운용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 운용제도)에서 37개 상품이 적격상품으로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상품 승인을 받은 12개 운용사 중 3번째로 많은 상품수다. TDF(생애주기형 펀드) 중에서는 2위다.

퇴직연금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의 1·2차 승인에서 한화자산운용의 '한화라이프플러스 TDF'는 △2025 △2030 △2035 △2040 △2045 △2050 등 모든 빈티지(은퇴시점)가 승인 받았다. TDF는 생애 주기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펀드로 빈티지는 은퇴시점을 의미한다.

디폴트옵션 적격상품 선정의 주요 평가 기준은 운용 성과, 자산배분, 보수 등이다. DC(확정기여)형과 IRP(개인형 퇴직연그) 가입자들은 적격상품 중 하나를 디폴트옵션으로 선택해야 한다. 별다른 운용지시가 없으면 디폴트옵션으로 선택한 상품이 자동으로 퇴직연금에서 투자된다.

한화자산운용은 연금사업 역략을 강화하기 위해 전사적 자원을 집중했다. 솔루션 운용과 연금 마케팅의 통합적 운영으로 TDF의 정량적 데이터 비교 분석이 가능해져 퇴직연금 사업자별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채널연금마케팅 본부장은 "DC형 뿐만 아니라 DB(확정급여)형까지 퇴직연금을 전방위적으로 커버하기 위해 누구보다 선제적으로 연금 조직을 개편했다"며 "투자자와의 긴밀한 소통에 기반한 연금 상품 설계와 운용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 전략을 제시한 것이 유효했다"고 말했다.

변재일 WM솔루션운용 팀장은 "'한화라이프플러스 TDF'는 꾸준한 중장기 성과를 시현하고 있는 JP모간과 협업하고 있다"며 "변동성에 대응하고 리스크를 관리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