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라운지]삼양식품, 삶은 건면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 2022.12.16 09:26
쿠티크 에센셜짜장/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선보이고 첫 번째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티크는 쿡과 부티크의 합성어로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모티브로 높은 품질의 면식을 제안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쿠티크 브랜드의 면은 스팀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삶은 건면으로 생면과 유사한 직선형태의 면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액상스프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비프 등 원물감을 살린 큼직한 후레이크를 넣었고 별첨 조미유로 양파의 풍미를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물에 삶아 건조시키는 새로운 건면 제조방식을 통해 프리미엄 건면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