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로컴퍼니,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 2022.12.14 19:11
엠브로컴퍼니(대표 임형재)가 1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외식업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오른쪽)가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기술혁신 기업, 일자리 창출 강화 기업,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엠브로컴퍼니는 1인으로 배달-포장-밀키트-홀(4way) 운영이 가능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화했다. '곱떡치떡' '닭바를레옹' '치꼬뱅' '더바른정국밥' '찜꽁찜닭' '낙곱새뇨리따' 등 각 분야마다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기획해 선보이며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닭바를레옹은 숯불에 훈연한 닭발을 푸짐하게 구성한 세트메뉴를 선보이며, 곱떡치떡은 '소곱창 떡볶이'와 '치킨 떡볶이' 등 기발한 메뉴들을 내세워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치꼬뱅은 치킨과 꼬막, 골뱅이를 주요 메뉴로 해 식사와 안주 메뉴를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택했다.


엠브로컴퍼니는 외식-문화 융합 프로젝트를 통칭하는 CCP(Change Chicken Project)를 통해 경쟁적인 외식구조에서 벗어나 상생하는 외식문화를 지향하며, CCP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간매칭 플랫폼 '(주)공생공사'와 협업해 플리마켓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상생과 소통'에 중심을 두고 소비자와 가맹 근로자 모두가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가맹 근로자의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독려, 지원해 업계 발전에 이바지해 2021년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장기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외식시장에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기획하는 '희망리턴패키지 e러닝콘텐츠'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인큐베이팅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4. 4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
  5. 5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