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는 '탑티어 쇼핑몰의 똑똑한 운영 레시피'를 다뤘다. △권경렬 터틀체인 CSO(쇼핑몰 업무를 쉽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최수원 스냅컴퍼니 매니저(상위 쇼핑몰이 사용하는 똑똑한 운영 솔루션) △윤지원 루나소프트 매니저(자사몰 성장의 핵심 고객 관리 솔루션) △김정민 셀룩 팀장(네이버와 함께하는 쇼핑 플랫폼)이 발표를 맡았다.
터틀체인을 운영하는 거북선컴퍼니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시간과 인력이 부족한 초기 쇼핑몰에 필요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했다. 아울러 편리한 사용성과 친숙한 용어 등 UX(사용자경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루나소프트는 카카오톡 연계의 고객관리 솔루션 '카카오 I'를, 셀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연동된 판매 플랫폼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국내 마켓 트렌드와 글로벌 판매 전략'을 주제로 했다. 국내 마켓 플레이스 '2022 S/S(봄·여름) 트렌드 예측'(남유정 브리치 실장 발표) 등을 다루는 시간이었다. 글로벌 패션 카테고리 트렌드 및 입점 전략도 다뤘다.
권경렬 거북선컴퍼니 CSO는 "이커머스 시장은 다른 업계에 비해 다 함께 모여서 고민을 나누고 협력하는 자리가 그간 부족했다"며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과 쇼핑몰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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