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2022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 2022.12.13 09:56
코리아세븐 최경호 대표이사(맨 우측)와 이정윤 경영지원부문장(맨 좌측)이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세븐은 지속 발전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창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포상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코리아세븐은 청년 친화적 채용제도 운영과 정규직 전환 확대, 사회적 약자 채용우대 및 인수 합병 후 통합 노사교류 문화 정착 등 일자리의 질을 개선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인턴실습기회 확대 △청년 고용불안 해소를 위한 정규직 전환 확대 △공정한 지역단위 채용제도 운영 △여성 채용 확대 △중증장애인 고용적합 직무 발굴 △인수 합병 후 통합노사협의회구성 등이다.

코리아세븐은 블라인드 채용을 기반으로한 레포트 전형과 인턴십 제도 등 직무능력 중심의 청년 친화적 '탈(脫)스펙' 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전국의 우수한 인재를 고르게 선발하고 지역 인재의 소외를 막기 위해 '지역단위'로 채용제도를 운영한다.


코리아세븐은 미니스톱과의 통합 후 조직 안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통합 후 웰컴 행사 진행 및 미니스톱 임직원들을 위한 '미니스톱 업무지원센터' 오픈, '통합노사협의회' 구성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e스포츠대회' 개최 등이다.

이 외에도 코리아세븐은 남성 육아제도 활성화와 가족돌봄 휴직·휴가 이용 확대를 장려하고 있다. '으랏차차 쿠폰제도', 'PC-OFF제', '공동연차제도' 등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근무환경 조성도 지원한다.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직원들을 공정하게 채용하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수학 스타 강사' 삽자루 별세…향년 59세
  3. 3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4. 4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5. 5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