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세계 석학 참여하는 '창의성' 컨퍼런스 개최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 2022.12.13 09:20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17일 경기 성남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커넥팅 닷 : 확장되는 창의의 세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퓨처랩이 지난 7년간 미래세대 창의환경을 조성하고 아동 청소년 및 교육자와 함께 실시한 연구결과를 공유한다.

컨퍼런스는 총 3개 세션과 청소년 창의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블록 코딩(Block Coding)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Scratch)를 개발한 미첼 레스닉 MIT 미디어랩 교수와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창의환경, 다양성의 세계로'를 주제로 기조발표한다.

이어 '초격차 시대, 교육의 격차는 어디에서 오는가'를 주제로 김수환 총신대 교수, 나탈리 러스크 MIT 미디어랩 연구원, 김태훈 제주 도남초 교사, 이성민 성균관대 학생 등 교육 전문가와 학생이 토론한다.


11~13세 청소년 대상 '옥토플레이 그라운드' 워크숍도 열린다. MIT 미디어랩이 개발한 모바일 창작앱 '옥토플레이'를 활용해 미첼 레스닉 교수, 나탈리 러스크 연구원 등과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지난 7년 동안 창의-창작-창업을 키워드로 미래 세대가 스스로 고유성(Originality)을 발견하고, 마음껏 발현할 수 있는 창의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지난 성과를 조명해보고 향후 미래 세대가 창의적 개인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