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잡브레인, 채용매칭 공동사업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 2022.12.08 14:51
원티드랩, 임플로이랩스 로고./자료=각사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직장인과 기업을 연구하는 스타트업(초기창업기업) 임플로이랩스와 '채용 매칭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원티드랩의 채용 서비스 '원티드'와 임플로이랩스의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 간 연동을 추진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회원 연동을 통해, 양사의 서비스를 손쉽게 오가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잡브레인 이용 중에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다. 구직활동을 위해 각각의 채용 사이트를 방문하며 이력서를 따로 관리해야 했던 이용자들의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잡브레인은 경력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학력 및 경력 검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이를 활용해 이력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봉·급여·세금 등 소득관리 기능과 같이 직장인에게 특히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다. 임플로이랩스는 잡브레인의 경력 및 소득관리 기능을 원티드 이용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