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장관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 2022.12.08 11:36
김충배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사진 왼쪽)가 지난 7일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오른쪽)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신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활동으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관 및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신보는 종합 ESG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 관련 국정과제의 성실한 이행과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보는 '한국형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가입으로 친환경에너지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PCAF(탄소회계금융협의체)에 가입함으로써 탄소 배출량 측정과 절감 방안을 모색 중이다. 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특화 보증' '녹색 공정전환 보증' 제도 등을 시행해 저탄소 산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