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임직원 참여 '겨울철 농촌 일손돕기' 진행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 2022.12.07 10:13
지난 1일 NH-Amundi자산운용 임직원들이 충청북도 제천에서 일손돕기에 참여했다. 앞줄 세 번째 박학주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 네 번째 니꼴라 시몽 NH-Amundi자산운용 부대표./사진제공=NH-Amundi자산운용


NH-Amundi자산운용의 임직원 17명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NH-Amundi자산운용은 박학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7명이 지난 1일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월림1리 마을에 방문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겨울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확 종료된 밭의 비닐을 제거하고 영농 폐기물 수거 작업 등을 했다.

NH-Amundi자산운용의 농촌일손돕기는 올해로 6번째다. 지난 11월 포천 사과 농가에서 내년 사과 농사를 위한 반사판 제거 및 과원 정리를 실시하고 10월에도 가평 포도 농가에 포도 수확 및 해충 방지표 부착에 도움을 주는 등 꾸준한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학주 대표이사는 "추운 날씨 및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여 ESG 경영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NH-Amundi자산운용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매년 농촌일손돕기를 비롯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ESG 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친환경 저탄소 지향 투자를 강화하는 등 다방면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펼쳐왔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
  2. 2 "의대 증원 반대" 100일 넘게 보이콧 하다…'의사 철옹성'에 금갔다
  3. 3 김호중 구치소 식단 어떻길래…"군대보다 잘 나오네" 부글부글
  4. 4 유흥업소에 갇혀 성착취 당한 13세 소녀들... 2024년 서울서 벌어진 일
  5. 5 "임대 아파트 당첨!" 들떴던 신혼부부 '청천벽력'…청약선 사라진 제약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