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하 '희망재단', 이사장 민홍기)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 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박성효)이 공동주최하고, 네이버(주)가 후원하는 '제7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가 지난 6일 성황리에 최종 결선 무대를 마쳤다.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데이 결선 행사는 우수한 자사 제품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의 데모데이다. 지난 2019년 첫 개최해 지금까지 약 45개의 소상공인을 발굴하며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투자 활성화 생태계 조성 등 소상공인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해오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금리인상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제시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희망이 빛;추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결선은 온라인(유튜브 '공사장TV', 넥스트유니콘, 메타버스 ZEP) 등으로 생중계됐다.
최종 우승은 맛있게 즐기고 걱정 없이 누리는 케어프리 논알콜 드링크&디저트 ▲로렌츄컴퍼니(대표 추세은)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디자인테크를 기반으로 한 펫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파션(대표 한병우), 우수상은 자연을 담은 건강한 유아식기 브랜드 '유이앤루이' ▲엔이티인터내셔날(대표 류수환)에게 돌아갔다. 이들에게는 대상 1,500만 원 등 총 상금 3,000만원 수여 및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의 입주 기회 등 다양한 사업참여 혜택이 주어진다.
민홍기 희망재단 이사장은 "쇼케이스데이가 단순 데모데이가 아닌 종합적인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한 만큼 결선을 기점으로 사업홍보, 투자유치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희망재단은 앞으로도 중기부, 공단과 함께 소상공인의 도약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법과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네이버(주)가 지난 2014년 국내 소상공인들과의 상생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500억 원 전액을 출연해 설립한 순수 민간 비영리 공익재단법인으로, 소상공인 전문 보육공간인 점프업허브 운영과 온라인마케팅 및 제작 실무 교육, O2O 플랫폼 입점 지원 등 온라인 매출 확대 지원,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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