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 4월부터 미국 제2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제1공장 생산량이 포화상태에 달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한국에서 수출까지 동원하며 제품을 공급했는데, 제2공장이 봉지면 1개, 용기면 2개의 고속라인을 갖추면서 대량생산기지가 돼 성장을 견인했다.
북미 지역 인기 제품은 '신라면'이다. 신라면(봉지) 매출은 전년 대비 36% 늘어난 8300만달러(악 1100억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육개장사발면'과 '신라면블랙(봉지)'도 전년 대비 각각 37%와 20% 매출이 증가했다.
미국의 주요 유통채널인 대형마트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 월마트에서는 전년 대비 매출이 42% 증가했고 크로거(31%)와 샘스클럽(89%)에서도 매출이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쳐 2025년까지 8억달러(약 1조6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수년 내 미국 시장에서 일본을 꺾고 1위 역전의 신화를 이뤄낸다는 각오"라고 말했다.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3.3%로 일본 토요스이산(49%)에 이어 2위다.
한편 농심의 올해 해외 매출(법인+수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12억4990만달러(약 1조6560억원)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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