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 2022.11.28 09:52

2019년 이어 동일 분야 두번째 수상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왼쪽 다섯번째)와 조성민 NHN 보안정책실 CISO(사진 왼쪽 네번째)가 지난 24일 열린 '2022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N
NHN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적극적인 정보보호 공시 노력을 인정받아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장관상 수상이다.

NHN은 전담 조직을 구성해 현재 50여 명의 전담 보안 인력이 상주하는 등 내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을 전개하며 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정보보호 관련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보안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HN은 정부의 정보보호 공시제도 취지에 맞춰 2019년부터는 매년 관련 공시를 진행하고 있다.


조성민 NHN 보안정책실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는 상황에서 IT 업계가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분야가 바로 정보보호다"며 "NHN은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의 정보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이를 철저히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