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연구소, 메타인지 인재검증 시스템 S로직 공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 2022.11.21 10:02
사람인에이치알은 다음달 2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사람인 HR연구소 2022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 주제는 '복합위기 시대의 HR 리스크 관리 및 적합한 인재 전략'이며 사람인 HR연구소의 HR 전문 브랜드 더플랩 인사담당자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사람인 HR연구소는 행사에서 출시 예정인 인재 검증 시스템 'S-로직(가제)'을 공개 시연한다. 메타인지에 기반한 논리적 문제 해결 과정을 측정하고, 성과 창출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선발 도구이다. 대상자의 △문제 정의 △자료 수집 및 분석 △가설 검증과 피벗전략 수립에 이르는 고차원적이고 복잡한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할 수 있다.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HR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에 나선다.


구글 시니어 HRBP 및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을 거친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는 '글로벌 인재 확보 및 선발 전략'에 관해 발표하며, 맥킨지와 베인 앤드 컴퍼니에서 시니어 컨설턴트를 역임한 이상화 한동대 교수는 '전략적 사고: 디지털 대전환기에 더욱 요구되는 인재의 핵심 역량'에 대해 강연한다. 이상완 카이스트(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는 '뇌기반 인공지능 기술의 HR 적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 소장은 "올해 초부터 개발해 온 선발 도구의 시연으로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정확히 판별하고 뽑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안해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화장실서 라면 먹는 여직원, 탕비실 간식도 숨겨"…동료들은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