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리뷰 커머스' 시장…하우스앱, 16개월만에 1억뷰 돌파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2.11.16 15:51
숏폼 리뷰 커머스 플랫폼 '하우스앱'을 운영하는 하우스미디어가 플랫폼 출시 1년4개월 만에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우스앱은 소비자가 직접 올리는 15~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을 중심으로 3C(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15년 인테리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우스앱은 지난해 6월 하우스앱을 출시했다.

하우스앱은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00만뷰를 넘어선데 이어 지난달 1억뷰를 달성하며 1년4개월 만에 290배 성장했다. 누적 회원수는 약 280만명이다. 거래액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9월까지 15개월 동안 월평균 30% 증가했다.

하우스미디어는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고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쇼핑 카테고리를 패션·뷰티, 여행, 푸드, 키즈 등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매달 리뷰 콘텐츠 콘테스트를 개최해 플랫폼을 더욱 활성화한다.


김성민 하우스미디어 대표는 "숏폼 리뷰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은 최근 성장하고 있는 리뷰 커머스의 핵심"이라며 "누적 1억뷰라는 정량적인 성과는 시장의 성장을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단독]입주 한달 전 둔촌주공 1.2만세대 '날벼락'…준공승인·임시사용승인 모두 '불가'
  2. 2 속옷 벗기고 손 묶고 "빨리 끝내자"…초등생이 벌인 끔찍한 짓
  3. 3 허공에 붕 뜨더니 계곡 추락…산행 떠난 주부들, 못 돌아왔다 [뉴스속오늘]
  4. 4 "김민재, 와이프 인스타 언팔"…이혼 소식에 4개월 전 글 '재조명'
  5. 5 화성 향남~서울 여의도 60분 주파 '신안산선 연장사업'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