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9월 말 선보인 블랑제리뵈르의 버터맥주 4종이 지난 11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요를 쫓아가지 못해 14일간 공급이 중단됐던 것을 감안하면 29일간 하루 평균 3만5000캔이 팔린 셈이다.
버터맥주에 힘입어 GS25의 10월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5% 신장했다. 맥주 최성수기로 꼽히는 지난 8월 수제맥주 매출과 비교해봐도 66.9%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GS25는 연말까지 200만캔 규모의 버터맥주 추가 공급에 나선다. 지난달 20일 공급 물량을 100만캔 규모로 대폭 확대한 전략이 버터맥주 열풍에 힘을 실었다는 판단에서다. 위탁 생산을 맡은 롯데칠성음료가 버터맥주 대량생산에 본격 돌입한다.
이곳에서는 버터맥주와 함께 GS25와 블랑제리뵈르가 협업해 내놓은 버터소시지, 버터 비어치즈스틱 등 버터맥주 페어링 메뉴를 구매할 수 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 MD는 "원소주에 이어 버터맥주가 연이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스페셜티 주류의 대표 주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특별한 연말을 준비하려는 구매 수요까지 가세하며 판매량이 지속 상승하고 있어 역대급 수제맥주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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