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시진핑 3연임 축하 서한…"한중관계 발전 위해 소통·협력 기대"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 2022.10.25 22:22

[the300]

윤석열 대통령(좌)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중국 시진핑 국가 주석의 중국 공산당 총서기 3연임을 축하하는 서한을 보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밤 언론공지를 통해 "우리 정부가 지난 24일 이번 20차 중국 당대회와 관련해와 관련해 시 주석 앞으로 윤 대통령 명의의 축하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서한에는 축하 메시지와 함께, 시 주석과 한중 관계 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기대한다는 내용 등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의 축하 서한 발신은 중국 관영 중앙TV(CCTV)를 통해 먼저 알려졌다. CCTV는 이날 저녁 메인뉴스를 통해 윤 대통령이 시 주석의 당 총서기 재선출을 축하하는 서한을 보냈으며, 긴밀한 소통으로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와 안정, 번영을 수호하길 기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축하 서한은 상대국이 공개하기 전에 공개한 전례가 없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박지윤-최동석 '부부 성폭행' 문자에 발칵…"수사해라" 누리꾼이 고발
  4. 4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5. 5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