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설문, 리뷰 작성, 퀴즈 등으로 소비자들의 취향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 '포인트몬스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데이타몬드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59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조사는 사용자들에게 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 외관을 촬영하게 한 뒤 이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가장 많은 42%가 LG전자의 냉장고를 사용했다. 2위(34%)는 삼성전자였다. 위니아, 캐리어, 해외 제품 등 기타 제품 사용 비중은 24%였다. 혼인 여부로 구분해도 기혼과 미혼 모두 LG전자의 사용 비중이 가장 높았다. 기혼가구 중 43%, 미혼가구 중 39%가 LG전자 냉장고를 사용했다.
다만 가구 형태별로 구분하면, 2인 가구에서 삼성전자 냉장고 사용률(42%)이 LG전자 냉장고 사용률(27%)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에서는 기타(35%), 삼성전자(33%), LG전자(32%) 순이었다. 3인 가구부터는 기타브랜드의 사용률이 19%로 감소했고 LG전자 사용률은 42%로 올라갔다. 4인 이상 가구에서는 LG전자 사용률이 53%를 기록했다.
포인트몬스터 측은 "이번 조사는 신제품 출시 기준의 시장 점유율 조사보다 현재 사용하는 냉장고 브랜드를 파악하려는 조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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