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대 의원, 野 '중소기업특별위원장' 임명

머니투데이 이정혁 기자 | 2022.09.29 17:40

[the300]

신영대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에 임명됐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전날 열린 민주당 13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안건이 통과됐다. 이번 임명은 이재명 대표 체제 출범 후 특위위원장 개편에 따른 차원이다.

신 의원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2년 연속(2021~2022년)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민주당에서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뽑혔다.

신 의원이 최근 대표발의 한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중소기업의 장기재직을 제도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신 의원은 "중소기업이 밀집해 있는 국가산단 군산을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으로서 이들의 애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중소기업ESG, RE100 등 세계적 경제 흐름에 맞춰 중소기업이 넘어야 할 장애물들을 해결하는데 민주당이 주도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