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한컴,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

머니투데이 윤필호 기자 | 2022.09.28 09:15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독스는 패키지 소프트웨어(SW) 구입 방식이 아닌 구독형 서비스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만큼 월 6900원, 연 4만9000원만 내면 PC, 모바일, 웹 등 어떤 IT(정보기술) 환경에서도 최신 버전의 한글 및 오피스 SW를 사용할 수 있다.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다. 직관적인 UI·UX(사용자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다.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설문 서비스 ’한폼‘,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센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한워드, 한셀, 한쇼)와 mac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 기반의 한컴독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해 올해는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할 예정”이라며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는 만큼 공공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컴은 한컴독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27일까지 신규로 가입한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