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 2022.09.23 09:35
하이트진로, 데이터몬스터즈 CI/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신생 기업)인 '데이터몬스터즈'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도 지원한다.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관련법 개정 이후 일반기업으론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몬스터즈는 YOIT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4. 4 예약 환자만 1900명…"진료 안 해" 분당서울대 교수 4명 떠났다
  5. 5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