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엠아이씨, 한국항공대학교와 MOU 체결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 2022.08.31 17:03
국내 항공업계 제1호 항공기 자산 관리사인 브이엠아이씨 주식회사가 지난 12일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브이엠아이씨(주)

각 분야의 항공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브이엠아이씨는 남교훈 대표가 2021년 8월에 창업한 항공업계 스타트업으로, 국내 최초로 전문적 항공기 자산관리, 항공 금융, 항공기 및 엔진에 대한 기술 자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외 항공업계에서 활발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브이엠아이씨는 국내 최초로 지난해 11월 국내 기관 소유 항공기에 대한 점검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MOU 체결은 최근 완화된 코로나19 이후 회복 중인 항공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 기관은 한국항공대 산학협력단의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추진하는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과 연구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브이엠아이씨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들을 통해 한국항공대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통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래 항공산업의 새로운 인력을 양성한다.


한편 브이엠아이씨는 항공업계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9기 혁신창업기업으로 선정돼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AC)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의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화장실서 라면 먹는 여직원, 탕비실 간식도 숨겨"…동료들은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