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진로캠프 ‘인터뷰클래스’ 론칭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2.08.30 17:21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최근 직업계 고등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설계된 진로캠프 '인터뷰클래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인터뷰클래스'는 기초 직업 능력 향상을 위한 활동으로 취업(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전 취업에 필요한 인터뷰 과정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고민해 보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사회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취업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진로탄력성 △나의 내면 속 장단점을 타인에게 표현하는 방법 △나의 장단점 파악 △선취업후진학 △실전인터뷰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캠퍼스멘토 측은 "단순히 강의 형태만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카드게임, 활동지, 취업유형검사 등의 교구재를 활용해 교육 내용을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하게 풀어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총괄 기획한 캠퍼스멘토 문태준 교육팀장은 "직업계 고등학교는 졸업 후 곧장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 그에 맞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직업계 고등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만든 만큼 인터뷰클래스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캠퍼스멘토는 2011년부터 전국의 4100여개 초중고등학교에서 80여 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해 왔다. 올해의 경우도 개인별 위생 수칙을 준수, 전국 1000여개 학교에서 진로캠프를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캠퍼스멘토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4. 4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