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드론산업 활성화 방안' 검토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8.29 17:40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가 29일 제1차 정례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산업생태계연구회는 고양시 산업의 선진화와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이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회원 간 상견례 후 연구 방향성과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회는 올해 드론산업, 2023년은 문화산업, 2024년은 바이오메디칼 산업 생태계로 연구계획을 세웠다.

2드론산업 생태계 연구는 9월 중순 화전드론센터 건설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타 지자체 드론정책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양시 드론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다.


연구회 회장인 임홍열 의원은 "고양시 드론산업 육성과 도심 내 드론활동 상용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생태계연구회의 회장은 임홍열 의원, 부회장은 박현우 의원이 맡고 있으며 김학영, 안중돈, 권용재 의원이 회원으로서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