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많긴 많나봐…"나혼자 산다" 플랫폼 '고방' 257%↑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 2022.08.26 15:06
네오플랫은 자체 운영 중인 1인 주거 전문 플랫폼 '고방'이 올 상반기 257%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고방은 1인 가구들에게 적합한 주거 정보를 한곳에 모아주는 플랫폼으로, 공간임대사업자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고방은 원룸, 오피스텔이 아닌 대안주거를 다룬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원룸텔, 고시원, 쉐어하우스, 코리빙, 청년주택, 룸메이트 등 1인가구에게 적합한 대안주거 정보를 다루고 있다. 이용자의 80%가 2030세대이다.

상반기 고방 서비스의 월간 주거공간 매칭 건 수는 2만건 이상으로 전년 대비 257% 증가한 수치를 기록 중이다. 매월 100만건 정도의 지점 조회도 발생하고 있다.


네오플랫 경건수 대표는 "더욱 가속화 되는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빠르게 오르는 금리 및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불안이 이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1인 가구가 주거선택권을 같고 자신의 상황에 가장 합리적인 주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방 내 주거 다양성을 지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방은 하반기에 1인 주거 정보를 큐레이션 해주는 매거진과 청년주택 공고를 보기 쉽게 설명하고 알림으로 제공하는 청년주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14년째 돈 안 갚더니 '흑백요리사' 출연"…한식대가 이영숙 논란
  2. 2 집에서 남편과 성관계, 2억 받은 상간녀…화내는 아내에 오히려 "고소"
  3. 3 율희, 최민환 업소 폭로→생계형 공구 올스톱…최민환 영상 그대로
  4. 4 김수미 '고혈당 쇼크 사망'에 "무슨 병?" 놀란 반응…의사의 경고
  5. 5 이 정도면 '슈돌의 저주?'…'불륜' 강경준에 '업소' 최민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