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차별화 서비스로 쇼핑몰 지원"

머니투데이 황선중 기자 | 2022.08.26 13:3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메이크샵의 차별화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의 매출 확대를 돕겠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은 쇼핑몰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메이크샵의 차별화 서비스는 다양하다. 쇼핑몰 고객을 위한 편리한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 쇼핑검색 파인더는 고객이 제품의 색상, 사이즈, 브랜드 등을 선택해 세부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또 라이브커머스 날방TV는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 정기 배송 및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배송주기와 요일을 설정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정기적으로 상품을 배송 받는 서비스다.


아울러 오케이빛(OKVIT)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오케이빛을 통해 전 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는 상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유연하고 민첩한 운영이 가능한 기업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쇼핑몰을 지원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쇼핑몰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3. 3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수상한 안산 주점' 급습하니 PC 14대…우즈벡 여성 주인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