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은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 축구 클럽으로 손흥민 선수 비롯해 해리 케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선수 등이 소속돼 있다.
GS25는 축구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붐이 올해 연말까지 크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토트넘과의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추진했다. 토트넘과 연계한 다양한 편의점 상품 출시를 하반기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토트넘과 컬래버한 상품 기획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축구 경기 등 스포츠를 관람하며 즐겨 먹는 치킨, 간편식 등 총 30여종 상품을 시리즈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치킨류 상품은 '축구공 튀김', '토트넘 플래터' 등 축구를 직접적으로 연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활용한 상품을 구상 중이다. 간편식은 토트넘 축구 선수들의 건강한 이미지를 잘 살린 '건강 간편식' 중심 차별화 상품 라인업이 예정돼 있다. 이 상품들은 이르면 다음달부터 GS25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GS25가 분석한 최근 2개년(21년~22년8월)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국가 대항전 등 주요 스포츠 경기가 열릴 시 편의점 맥주, 치킨, 간편식 등 매출이 평시 매출 대비 최대 2배 가량 치솟는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토트넘 홋스퍼' 라이선스 제품과 연계한 프로모션이 가까운 편의점에 들려 먹거리 등을 구매한 후 축구 경기 등을 관람·응원하는 문화를 더욱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 실장은 "토트넘 홋스퍼와의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기점으로 전국 1만6000여 GS25 매장을 통해 라이선스 상품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