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석 인사청문준비단 구성…단장에 송강 대검 기조부장

머니투데이 김효정 기자 | 2022.08.19 16:50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정부 초대 검찰총장으로 내정된 이원석 대검 차장검사가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내정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2.8.1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석 검찰총장 후보자가 19일 청문준비단을 꾸리고 본격적인 인사 청문 준비에 나섰다.

대검찰청은 이날 송강 대검 기획조정부장을 단장으로하는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총괄팀장은 김종우 대검 정책기획과장, 청문지원팀장은 최재훈 대검 정보관리담당관이 맡는다. 정책팀장과 공보팀장은 김종현 대검 형사정책담당관과 박현철 대검 대변인이 각각 맡게 됐다.

청문준비단에 대검 외부 인력은 참여하지 않는다. 대검 측은 "일선청의 부족한 인력사정 등을 고려해 파견인력 없이 대검 인력으로만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가 대검 차장으로서 총장 직무대리 직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준비단 사무실은 대검 청사에 꾸려진다. 이 후보자는 전날 지명 직후 취재진과 만나 "후보자의 일과 함께 직무대리 역할 두 가지를 동시에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준비단 측은 "앞으로 준비단을 중심으로 인사청문회를 성실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