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인기게임 콜라보 전략 본격 '시동'...글로벌 게이밍기어 시장 겨냥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2.08.18 14:47
게이밍기어 중심 뉴라이프 플랫폼 전문기업 앱코가 인기게임 컬래보레이션 전략으로 글로벌 게이밍기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과 게이밍기어 제품 개발 협업을 확대해 해외 시장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기출시한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 제품의 해외 B2B(기업간거래)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현재 유럽 판매 인증 절차를 준비하는 등 콜라보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앱코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블리자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 제작 참여를 비롯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를 출시한 바 있다.

'검은사막' 에디션은 검은사막 BI(Brand Identity) 및 아트웍을 활용한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에디션은 총 4종으로 △독일 체리사의 정품 스위치를 사용한 RGB 체리 키보드 풀사이즈, 텐키리스 모델 △경량형 무선 게이밍 마우스 △7.1 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으로 구성되어 있다.


앱코 관계자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의 높은 성장세를 기반으로 해외 B2B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인기게임 콜라보를 통해 글로벌 게이밍 시장에서도 인지도와 시장 지배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게임사들과 여러 인기게임에 대한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 출시 협업을 검토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게이밍기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전략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